알림공간

전화상담

1577-9337

언제나 고객님들께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공지사항

단일임금정책 환영 성명서 - 연대회의에 대한 게시글입니다.

제목과 작성일, 작성자,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단일임금정책 환영 성명서 - 연대회의

  • 작성일2019-12-27
  • 작성자김지원
  • 조회수9396
첨부파일

서울특별시의 사회복지시설 단일임금정책을 환영합니다 !!!


서울시사회복지단체연대회의 21개 단체는 12월 26일 발표된 ‘서울시 2020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계획’을 접하며 서울시의 사회복지시설 단일임금체계 정책추진을 적극 환영합니다.
그동안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책임시설이라는 이유로 차별 아닌 차별을 받아왔던 530개소 4,500여명의 사회복지사 등 직원들은 이번 서울시의 처우개선 계획이 사회복지시설 직원의 임금체계 통일성 확보에 큰 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합니다. 서울시의 국고지원시설 인건비 445억 증액은 타시도의 모범이 되는 놀라운 성과입니다.
국고 책임시설과 서울시 책임시설의 처우개선사업 통일성 확보는 유급병가제도, 복지포인트 지급(39.3억), 서울시대체인력지원사업(4.5억), 장기근속휴가제 및 신규시행 예정인 자녀돌봄 휴가제도 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정책방향입니다. 서울시 사회복지시설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등 모든 직원은 동등한 대우를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직원의 공개채용원칙 강화와 사회복지시설장 채용 최소 자격기준신설은 사회복지현장의 투명성과 전문성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환영합니다.
서울시사회복지단체연대회의는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사회복지시설 단일임금정책과 처우개선사업 추진을 적극 환영하며 지지합니다.


2019. 12. 27


서울시사회복지단체연대회의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0년 세입·세출 예산 공고
다음글 교섭요구 노동조합의 확정 공고문